오늘의 말씀

  • 홈 >
  • 예배&행사 >
  • 오늘의 말씀

매 주 속회예배, 가정예배, 개인예배로 드릴 수 있는 예배문을 올려드립니다.

예배를 통하여 속회와 가정에 은혜가 넘치기를 소망합니다.

오늘의 말씀
2024.5.12 부모를 공경하라 오금표 2024-05-11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72

http://bansuk2010.onmam.com/bbs/bbsView/151/6393827

오늘의 말씀(5.12) 부모를 공경하라

신앙고백 : 사도신경으로 찬송 : 199(나의 사랑하는 책) 대표기도 : 돌아가며

말씀 : 잠언1:7-10 | 아래의 말씀을 읽습니다.

 

배우자가 없는 사람은 있어도, 자식이 없는 사람은 있어도, 부모가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부모가 있습니다. 부모님을 공경하시고 귀히 여기시기 바랍니다. 부모님을 통하여 우리에게 생명을 주심을 감사하시기 바랍니다. 생명은 소중합니다.

20:12입니다.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네 생명이 길리라잘되는 복과 장수의 복이 약속되어 있습니다. 어버이주일을 맞이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부모를 공경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1. 부모님을 이해하고 잘 덮어드리시기 바랍니다.

홍수이후에 노아가 포도주에 취하여 벌거벗고 약점을 들어냈습니다. 그것을 본 함이 형제들에게 떠벌이고 아버지의 허물을 들춰낸 죄로 후손들에게 저주가 임합니다. 그러나 아버지의 흉을 덮어드리고 이해하고 배려한 셈과 야벳은 큰 은혜를 입습니다.

사람은 나이 들면 추해집니다. 부모님의 가난이나 약점을 들춰내지 마세요. 불효입니다. 여러분이 이해하지 못하면 누가 이해합니까? 부모님의 약점이나 부모님의 허물에 매이지 마세요. 여러분의 부모님이 어떠하던지 책임지교 보살펴 드려야합니다.

 

2. 부모님을 늘 도와드리고 함께하자는 것입니다.

사람이 나이 들면 젊은 사람들이 도와드려야 합니다. 그리고 가족들이 함께해줘야 합니다. 본문에도 네 아비의 훈계를 들으며 네 어미의 법을 떠나지 말라고 하십니다.

부모님이 늙으시고 힘이 없으셔도 여전히 가정에서 어른입니다. 부모님은 가족의 중심이며 모두가 편히 쉴 수 있는 그늘입니다. 부모님이 무시되면 안 됩니다.

여러분의 부모님을 도와드리고 함께하려고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의도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부모님이 행복하시고, 자녀들이 잘되시기를 축복합니다.

 

3. 부모공경은 자녀가 잘되는 축복의 원리입니다.

세상의 모든 종교나 가르침은 부모님께 효도하라고 합니다. 성경에도 당연하게 부모님을 공경하라고 하셨습니다. 인간이 이 땅에 태어나서 최초의 만남이 부모님과의 만남입니다. 그 만남은 생명을 나누고 희생을 담보로 하기에 은혜이고 축복입니다.

에베소서6:1-3. “자녀들아 주 안에서 너희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것이 옳으니라.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 이것은 약속이 있는 첫 계명이니. 이로써 네가 잘되고 땅에서 장수하리라이 말씀을 그대로 믿으니까 말씀대로 실천하시기 바랍니다.

 

3번 읽기 :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거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 내 아들아 네 아비의 훈계를 들으며 네 어미의 법을 떠나지 말라.”(1:7-8)

생각하기 : 부모님을 공경하기 위하여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말해 봅시다.

찬송 : 579(어머니의 넓은 사랑) 

기도 : 1. 부모님을 이해하고 덮어드리게 하소서. 2. 부모공경을 실천하여 땅에서 잘되는 복을 주옵소서. 3.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이루어가게 하소서. 기도하고 주기도문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2024.5.19 하나님께 돌아오라 오금표 2024.05.18 0 159
다음글 2024.5.5 천국의 주인들 오금표 2024.05.04 0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