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홈 >
  • 알림&나눔 >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4남선교회 주관 성경퀴즈 예상문제 오금표 2016-10-26
  • 추천 0
  • 댓글 0
  • 조회 2139

http://bansuk2010.onmam.com/bbs/bbsView/143/5188573

 

반석교회 제4남선교회 주관 성경퀴즈대회

2016.11.6.

1.에스라 2.느헤미야 3.에스더 4.욥기 5.교회상식 6.성경빨리찾기 7.넌센스

 

* 에스라 *

 

1. 에스라에 기록된 왕으로서 유다 민족을 해방하여 예루살렘으로 돌아가 성전을 건축하라고 한 왕은 누구인가? < 고레스 >

바사왕 고레스는 여호와께서 감동시키므로 온 나라에 공포하고 유다의 포로들에게 귀환명령을 내린 왕이다.

2. 유다인의 해방은 누구의 예언이 응하게 된 것인가?

< 예레미아(1:1,25:12참고) >

3. 고레스왕은 여호와를 어떤 분이라고 말했는가?

<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참 신이시라(1:3) >

4. 고레스왕은 귀환하는 유다 백성에게 남아 있는 백성이 금, , 기타물건과 짐승 으로 도와주고 그 외에도 성전 건축을 위하여 예물을 즐거운 마음으로 드리라고 했다. 그리고 느부갓네살이 예루살렘에서 탈취해온 것들을 돌려주었다.

당시 창고지기 이름은? < 미드르닷 > 물건을 받은 총독의 이름은? < 세스바살 >

5. 당시의 귀환하는 유다백성들의 인도자가 아닌 사람은?(2:1-2)

스룹바벨 예수아(제사장) <예레미야> 스라야와 르엘라야

6. 귀환하는 유다백성의 총 수는 얼마인가?

< 일반 백성 42360, 노비 7337, 찬양대 200, 총합계 49897(2:64-65) >

7. 귀환 하는 백성이 가지고간 짐승은 모두 얼마였는가?

< 736, 노세 245, 낙타 435, 나귀 6720 이었다.(2:66-67) >

8. 돌아온 백성이 언제 예루살렘에 모여 하나님의 단을 만들고 번제를 드리기 시작 했는가? < 71(3:1-6)나팔절 >

9. 백성들이 단을 만들고 번제를 드리는 한편 무슨 절기를 지켰는가?

< 초막절(3:4) >

10. 바사왕 고레스는 성전 재목을 무엇으로 할 것을 조서에 기록 했으며 이스라엘 백성은 어떻게 했는가?(3:7) < 레바논 백향목 >

11. 성전 건축의 지도자와 감독은 누구인가?(3:8-9)

< 스룹바벨과 예수아. 그리고 20세 이상의 레위 사람 >

12. 성전의 기초를 놓을 때에 이스라엘 백성들이 여호와 하나님께 감사하는 제사를 드리며 큰 소리로 찬송을 불렀다. 한편 그들 중에 족장된 여러 노인들은 처음의 성전을 보았으므로 어떻게 했는가?(3:10-13) < 대성통곡 >

13. 유다와 베냐민 자손들이 대적의 요구를 거절하자 그들은 어떻게 했나?(4:4-6)

< 성전 건축을 방해했다. >

14. 에스라의 역사적 배경에서 등장하는 왕중에 바사왕이 아닌 사람은?

< 느부갓네살 > 고레스 아하수에로 아닥사스다

15. 아닥사스다 왕은 반대자들의 고발을 받고 건축을 못 하게 하는 조서를 내렸다. (4:17-22) 그러면 성전 건축이 이로부터 언제까지 중단 되었는가?

< 바사왕 다리오 제2년까지(4:24) >

16. 포로에서 돌아와 성전 건축 사업을 다시 진행할 수 있도록 예언한 선지자는?

< 학개와 스가랴(5:1) >

17. 중단된 성전건축을 계속하자 총독 닷드내와 스달보스내와 그 동료기 나와서 누가 너희에게 이 전을 건축하도록 명령 했느냐고 물었다. 그리고 닷드내는 이 사실을 자신의 왕 누구에게 보고했는가?(5:3-17)

< 다리오 왕 >

18. 에스라는 레위지파 아론의 16대 자손으로 누구의 아들인가?(7:1-5)

< 스라야 >

19. 바벨론에서의 제2차 귀환은 바사왕 아닥사스다 7년 정월 초하루에 출발하여, 그 해 5월 초하루에 도착한다. 그러면 누구의 인솔로 예루살렘에 이르는가?

< 에스라(학사겸 제사장 7:7-11) >

20. 에스라가 바벨론을 출발하여 예루살렘으로 돌아오는 백성이 어디에 모여 금식 을 선포하고, 평탄한 길을 주실 것을 간구했는가?(8:15,21)

< 아하와 강가 >

21. 에스라가 예루살렘에 가서 성전에 바칠 금, , 놋 등을 누구에게 맡겨 예루살 렘까지 운반하도록 했는가?(8:24-30)

< 제사장의 대표중 12>

22. 에스라가 예루살렘에 있는 이스라엘 백성과 제사장들과 레위 사람들이 가나안 사람을 위시한 일곱 이방족속들과 통혼하고, 그들이 가증한 일을 행함을 보고 행한 행동이 아닌 것은?(9:1-4)

속옷과 것옷을 찢으며 회개했다. 머리털과 수염을 뜯으며 앉아 있었다.

그들을 성전에서 쫒아냈다. <이방인 아내와 소생을 내보내도록 했다.>

23. 에스라에 나오는 바벨론에서의 제2차 귀환한 백성들의 종류가 아닌 것은?(7:7)

제사장과 레위인 노래하는 자들

<성벽재건의 토목기술자> 문지기들과 느디님 사람과 이스라엘 백성

24. 에스라가 예루살렘으로 돌아오도록 도움을 준 왕은?

< 아닥사스다 >

25. 포로귀환 시기에 에스라와 학개와 스가랴는 임무가 약간씩은 달랐다. 그러면 스가랴가 한 일은?(6:14) < 성전재건을 격려 >

26. 에스라는 아론의 몇 대손?(7:5) < 16대손 >

 

** 느헤미야 **

 

1. 느헤미야는 어떤 사람이었는가? 다음중 느헤미야를 설명하지 않은 것은?

예루살렘 성벽을 재건한 사람 아닥사스다의 수산궁에서 술관원

하가랴의 아들 <성전에서 노래하는자 >

2. 느헤미야는 유다에서 돌아온 누구에게서 예루살렘의 형편과 소식을 들었는가?

< 하나니 >

3. 느헤미야가 하나니로부터 예루살렘의 형편을 들으니, 포로에서 제외된 유다인은

큰 환란을 만나 능욕을 받으며 예루살렘은 파괴되고 성문들은 불타버렸다. 이때 느헤미야는 어떻게 했나요.(1:1-4)

< 앉아서 울고 수일동안 슬퍼하며 하나님 앞에 금식하며 기도했다. >

4. 느헤미야는 왕에게 예루살렘 재건을 허락 받고, 다음으로 무엇을 요구 했는가?

< 강 서편 총독들에게 통과하게 하는 조서를 내려줄 것과, 삼림 감독에게 조서 를 내려 건축에 필요한 목재를 허락하게 해 줄 것을 요구(2:1-8) >

5. 느헤미야가 예루살렘에 온지 3일 만에 무엇을 했는가?(2:11-16)

< 밤에 혼자 훼파된 성을 돌아보았다. >

6. 그달 24일 이스라엘 자손이 모여 금식기도 할 때에 무엇을 했나?

< 율법책 낭독과 죄를 자복함 >

7. 느헤미야가 성벽재건을 하겠다고 하자 유다 백성들은 찬성하고 힘을 내어 성을 건축하려고 했으나, 반대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이들은 느헤미야와 백성들을 비 웃고 이일은 왕을 배반하는 일이라고 했다. 이들은 누구인가?(2:17-19)

< 산발랏과 도비야와 게셈 >

8. 예루살렘성의 양문과 성벽의 일부를 재건한 사람은 누구인가?(3:1)

< 대제사장 엘리아십과 그 형제 제사장들 >

9. 예루살렘 성을 재건하는 사람들이 갑옷을 입고 무장했으며, 한 손으로 일을 하 며 한 손에는 병기를 잡았는데,(4:16-18) 왜 그랬을까?

하나님의 명령이다. < 대적들의 방해공작 때문에 > 폼이 나게 하려고

10. 예루살렘 재건이 진행되는 동안에 백성들로 부터 원망이 있었다. 노역이 심해 백성들이 빚지고, 저당잡히고, 노예로 팔림으로 원망이었다.(5:1-7) 이들의 상황 에서 어떻게 해결했는가?

<그들의 말을 들었다.> 엄하게 다스렸다. 강경하게 진압했다.

11. 느헤미야는 예루살렘에서 무슨 직책으로 있었나?(5:14)

< 총독 >

12. 산발랏과 도비야와 게셈이 느헤미야가 성벽 퇴락한 부분을 다 중수하고 문짝을 달지 아니한 때에 어디에서 만나자고 연락을 해왔나?(6:1-2) < 오노 평지 >

13. 느헤미야를 해하여 성벽재건을 중단 하려는 자들의 뇌물을 받고 거짓으로 예언 한 사람은 누구인가?(6:10-13) < 스마야 >

14. 성벽재건이 끝난 것은 엘룰월 25일입니다. 이날은 시작한지 몇일만인가요?

< 52>(6:15)

15. 성벽재건이 끝나고 느혜미야는 예루살렘의 통치를 누구에게 맡겼는가?(7:1-2)

< 그의 아우 하나니와 영문의 관원 하나냐 >에게 맡겼다.

*하나니는 느헤미야의 아우요 예루살렘성의 폐허된 소식을 전해준 사람

16. 느헤미야는 예루살렘 통치를 위임한 두 사람에게, 해가 높이 뜨기 전에 성문을 열지 말 것과 성에 거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각각 당번을 짜서 자기집 맞은편을 지키도록 하라고 명령했다. 그런데 하나냐의 인물됨에 대한 평가?(7:2)

< 충성스러운 사람이요 하나님을 경외함이 무리 중에서 뛰어난 자라 >

17. 71일에 모든 백성이 수문앞 광장에 모여 율법학사 누가 특별히 만든 나무 강 단에서 낭독하는 율법을 들었는가?(8:1-4) < 에스라 >

18. 에스라가 율법책을 낭독할 때 모든 백성이 일어서고, 모든 백성이 손을 들고 아멘 아멘으로 응답 하고, 몸을 굽혀 얼굴을 땅에 대고 여호와께 경배하였다. 이 때 에스라의 좌우편에는 누가 섰는가?(8:6)

< 좌편에는: 브다야, 미사엘, 말기야, 하숨, 하스밧다나, 스가랴, 므술람 7명이고

우편에는: 맛디댜, 스마, 아나야, 우리야, 힐기야, 마아세야 6명이다. 이중에서

우편에 있는 2명만 말하시오. >

19. 백성에게 에스라가 낭독한 율법을 께닫게 한 사람은 누구인가?

< 예수아를 비롯한 12명과 레위인들(8:7) >

20. 에스라가 낭독한 율법의 뜻을 해석하자 백성들은 다 울었다. 이때 느헤미야와 에스라와 레위인들은 그들에게 울지 말라고 한 이유는?(8:9-12)

< 이 날은 우리 주의 성일이니 근심하지 말라,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라 >

21. 느헤미야 910장에서 모든 백성들과 지도자들이 여호와께 맹세한 내용인데 해당되지 않는 것은?

이방인과 통혼하지 아니할 것 안식일과 절기들을 거룩히 지킬 것

< 안식년과 희년을 지킬 것 > 첫 열매와 십일조를 드릴 것

22. 예루살렘성의 재건이 완공되고 그 안에 거주하는 백성들은 누구인가?

< 백성의 두목들과 백성중에서 제비뽑은 1/10 >

23. 느헤미야가 예루살렘을 떠나 바사에 다녀오는 동안에 제사장이던 (0000) 성벽 건축을 방해했던 도비야와 연락하여 큰 방 하나를 주었는데 그 방은 성전 뜰에 있는 방이었다.(13:4-7) < 엘리아십 >

24. 지도자 느헤미야가 예루살렘을 비운사이 일어난 사건이 안닌 것은?

제사장이 성전건축의 반대자인 도비야에게 성전의 방을 내주었다.

레위인들의 생활비(식량)을 주지 않아서 임무를 떠나 도망했다.

< 미완성된 성전공사를 마무리하고 지도자 느헤미야를 기다렸다. >

이방여자를 아내와 며느리로 삼아 말씀을 떠나게 되었다.

25. 느헤미야가 예루살렘 성문을 수축한 후에 예루살렘을 무슨 성이라고 호칭했나?

< 거룩한 성(11:1) >

25. 성벽에 여우가 올라가도 곧 무너지리라고 조롱한 사람은 누구인가?

< 도비야 >

 

*** 에스더 ***

 

1. 에스더의 사건들은 어느왕 때에 이루어진 사건들인가?(1:1)

< 아하수에로왕 >

2. 아하수에로왕의 영토는 인도로부터 구스까지 몇 개의 지방 다스렸나요?(1:1)

< 127지방 >

3. 왕이 큰 잔치를 베풀고 왕후를 불러 그 아름다움을 모든 백성과 방백들에게 보 이려했으나, 이를 거절하므로 폐위된 왕후는?(1:3-22) < 와스디 >

4. 모르드게는 베냐민 자손으로 기스의 증손, 시므이의 손자, 누구의 아들인가?

< 야일(2:5) >

5. 모르드개의 삼촌이며 에스더의 친부는?(2:15)

< 아비하일 >

6. 모르드개는 바벨론의 느브갓네살 왕이 유다 왕 여고냐와 유다 백성을 사로잡아 갈 때에 사로잡혀 와서 왕의 궁전에 무슨 일을 했었나요?(2:6,21)

< 문지기 >

7. 에스더가 왕비가 되는 과정에서 왕궁의 궁녀들을 주관하던 내시의 이름은?

< 헤개 >

8. 하만이 모르드개를 미워한 까닭이 아닌 것은?

하만에게 꿇지도 절하지도 않음으로 < 왕에게 아부를 잘함으로 >

유다인이라는 사실로 정직하고 자기임무에 충실함으로

9. 하만의 계략으로 모든 유다인들은 죽음에 직면하자. 옷을 찢고 굵은 베를 입고, 재를 무릅쓰고 금식하며 왕후 에스더와 대책을 세우는데, 왕궁과 모르드개 사이 에서 그 소식을 알리던 사람은 는 누구인가?(4:5)

< 내시 하닥 >

10. 모르드개는 내시 하닥을 통하여 왕후에게 부탁한다. 왕에게 나가서 유다인의 위기를 알려라... 네가 왕후가 된 것은 이때를 위함이 아닌가.(4:8-14) 이에 왕 후는 모르드개의 부탁을 듣고 당신은 가서 수산에 있는 유다인을 모으고 나를 위하여 금식하되 3일을 먹지도 말고 마시지도 마소서 나도 나의 시녀로 더불어 이렇게 금식한 후에 규례를 어기고 왕에게 나아가리니, 죽으면 죽으리이 다.(4:16) 이렇게 말한 왕후는 누구인가? < 에스더 >

11. 에스더를 만난 왕은 그대의 소원이 무엇이냐 나라의 얼마만큼이라도 그대에게 주겠다고 했나요? < 나라의 절반이라도 >

12. 왕이 역대 일기를 읽다가 무엇을 발견하였는가?

<왕을 암살하려는 음모를 모르드개가 고발하여 위기를 모면한 사실을 알았다.>

13. 왕에게 공을 세운 모르드개에게 왕복을 입히고, 왕관을 쓰게 하고, 왕의 말에 태워 성을 돌게하여 모든 백성에게 그를 존귀케 하였다.(6:3-11) 이때 말을 끈 사람은 누구인가? < 하만 >

14. 유다인들은 1214-15일을 자신들의 죽음을 면할 뿐아니라 그들의 원수를 보 복한 날이므로 그 날을 명절로 삼으니 그날의 이름은 무엇인가요?(8:17, 9:19)

< 부림절 >

15. 부림절이란 이름은 하만이 유대인 살해 할 날을 택한데서부터 연유하는데, 그 이름을 따라 부림이라 하였다. 이말은 무엇에서 부터 유래 되었나?(9:24-26)

< 제비뽑기 >

16. 부림절을 지키게 명령한 사람은 누구인가?(9:29-31)

< 모르드개와 왕후 에스더 >

 

**** 욥기 ****

 

1. 욥에 대한 초기 인간상을 잘못 표현한 말은?(1:1-5)

순전하고 정직하여 하나님을 경외하여 악에서 떠난자.

동방사람 중에 가장 훌륭한 자.

자녀들을 성결케 하는데 항상 힘쓴자.

< 가나안에서 목자로서 이웃을 선대하며 하나님을 섬기는 자 >

2. 욥이 받은 시험의 순서는?

< 자녀죽음- 재물거둠- 몸의질병 > 재물거둠- 몸의질병- 자녀죽음

몸의질병- 자녀죽음-재물거둠 재물거둠- 몸의질병- 자녀죽음

3. 욥의 경건한 가정생활을 보면 자녀들의 생일이 되면 모든 형제와 누이를 청하여

먹고 마셨으므로, 그 다음 날은 욥이 그들을 불러다가 그들의 명수대로 번제를

드려 그들을 성결케 했다.(1:2-5) 자녀들은 모두 몇 명인가?

< 10> 아들7명 딸3

4. 욥에게 고난의 시작은 참혹하고 더 깊이 빠져드는데, 초기의 고난이 아닌 것은?

스바 사람들에게 소와 나귀를 약탈당하고, 종들이 칼에 맞아 죽었다.(1:15)

하나님의 불이 하늘에서 내려와 양과 종을 살라 버렸다.(1:16)

갈대아 사람들에게 낙타를 약탈당하고 종들이 그들의 칼에 죽었다.(1:17)

< 아내가 하나님을 저주하고 죽으라고 악독을 부렸다.(그것은 나중에) >

5. 욥이 두번째로 당한 시련은 무엇인가 ?

< 욥의 발바닥부터 정수리까지 종기가 나다. >

욥은 괴로워 재 가운데 앉아서 질그릇 조각으로 몸을 긁었다.(2:7-8)

6. 욥을 위로하기 위하여 방문한 세 친구는 누구 누구인가 ?(2:11)

< 데만사람 엘리바스. 수아사람 빌닷. 나아마사람 소발 >

7. 욥의 세 친구들은 곤경에 처한 욥을 보고 소리질러 울며, 겉옷을 찟고, 하늘을 향하여 티끌을 날려 자기의 머리에 뿌리고, 밤낮 몇일간을 말을 하지 않고 함께 앉아 있었나요?(2:12-13) < 7>

8. 욥의 친구 중에 누가 제일 먼저 욥에게 변론 했는가?(4:1)

< 데만 사람 엘리바스 >

9. 엘리바스의 첫번 변론은 죄 없이 망한 자가 없고, 정직한 자가 끊어지지 아니 하는 것이니, 하나님께 회개하고, 기도하라고 말한다.(4:7, 5:8-16) 여기에 대한 욥의 태도는 6.7장에 잘 나와 있는데, 아닌 성경구절은 무엇이겠습니까?

나의 괴로움을 달아 보며 나의 파멸을 저울 위에 모두 놓을 수 있다면(6:2)

< 분노가 미련한 자를 죽이고 시기가 어리석은 자를 멸하느니라(5:2) >

엘리바스가 욥에 대하여 책망하는 내용이다.

나의 간구를 누가 들어 줄 것이며 나의 소원을 하나님이 허락하시랴(6:8)

낙심한 자가 비록 전능자를 경외하기를 저버릴지라도 그의 친구로부터 동정을 받느니라(6:14)

10. 엘리바스가 변론한 말 중에 욥의 지난날 생활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동방에서 의로운자라 칭하는 욥의 모습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4:3-4)

<사람들을 책망하고 교훈하였다.> 손이 늘어진 자를 강하게 하였다.

넘어져 가는 자를 말로 붙들어 주었다. 무릎이 약한 자를 강하게 하였다.

11. 엘리바스는 자신이 욥의 입장에 처했다면 어떻게 하겠다고 했는가?(5:8)

< 하나님께 구하고 자신의 일을 하나님께 의탁할 것이다. >

12. 두 번째로 욥을 향하여 변론한 사람은 누구인가?(8:1)

< 수아 사람 빌닷 >

13. 빌닷은 욥의 자녀들이 죽은 원인이 무엇이라고 했는가?(8:4)

< 그들이 하나님께 죄를 범하였기 때문 >

14. 빌닷의 말 중에 하나님은 순전한 사람과 악한 사람에게 어떻게 갚아 주시는 분 이라고 했는가?(인과응보적인 분. 8:20)

< 순전한 사람을 버리지 아니하시고, 악한자를 붙들어 주지 아니하신다. >

15. 욥은 자신이 당하는 고난에는 원인이 있다고 말하는 빌닷에 대하여 9.10장에 변론한다. 그 내용이 아닌 것은?

진실로 내가 이일이 그런 줄을 알거니와 인생이 어찌 하나님 앞에 의로우랴 (9:2)

나는 온전하다마는 내가 나를 돌아보지 아니하고 내 생명을 천히 여기는구나 (9:21)

내가 범죄하면 주께서 나를 죄인으로 인정하시고 내 죄악을 사하지 아니하시 나이다(10:14)

<하나님이 어찌 정의를 굽게 하시겠으며 전능하신 이가 어찌 공의를 굽게 하 시겠는가>8:3로서 빌닷의 말이다.

16. 세 번째로 욥에게 변론한 사람은 누구인가?(11:1)

< 나아마 사람 소발 >

17. 욥은 지혜와 명철을 어떻게 하여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는가?(28:28)

< 주를 경외함이 곧 지혜요, 악을 떠남이 명철이다. >

18. 욥이 시련을 이긴 후에 얼마나 살았는가?(42:16)

< 140년간을 살며 아들과 손자 4대를 보았다. >

19. 다음의 욥기 12장에서 42장의 성경구절 중에서 ( )에 들어갈 말은?

0. 12:13-14. 지혜와 권능이 (하나님께) 있고 계략과 명철도 그에게 속하였나니. 그가 헐으신 즉 다시 세울 수 없고 사람을 가두신 즉 놓아주지 못하느니라.

0. 13:22-23. 그리하시고 주는 나를 부르소서. 내가 대답하리이다. 혹 내가 말씀 하게 하옵시고 주는 내게 대답하옵소서. 나의 (죄악)이 얼마나 많으니이까 나의 허물과 죄를 내게 알게 하옵소서.

0. 16:19-20. 지금 나의 증인이 하늘에 계시고 나의 중보자가 높은 데 계시니라. 나의 친구는 나를 (조롱)하고 내 눈은 하나님을 향하여 눈물을 흘리니

0. 19:25-26. 내가 알기에는 나의 (대속자)가 살아 계시니 마침내 그가 땅 위에 서실 것이라. 내 가죽이 벗김을 당한 뒤에도 내가 육체밖에서 하나님을 보리라

* 새벽기도회 시간에 성경강해. 욥기를 읽은 부분까지만 출제합니다. *

 

***** 교회상식 *****

 

1. 우리 반석교회가 창립예배를 드리고 세워진 연도는? <1973>

2. 1998년에 담임목사로 취임하신 오금표목사님은 우리 반석교회의 몇 대 담임목 사님이실까요? <7>

3. 우리교회에서 2016년도를 효과적으로 협력하기 위하여 성례준비부는 사역자를 빼고 봉사자로서 이정례장로 차연숙권사 이송희집사입니다. 그러면 강단미화부 는 누구일까요? 힌트 : 2사람이상 <송미숙권사 이진강집사 박순희집사>

3. 지난 10월중 주차관리위원은? 2사람이상 <이두희 신영성 송성호 오정현>

4. 할렐루야찬양대의 대장은 김순덕B장로입니다. 그러면 호산나찬양대의 대장은 ?

< 김송이권사 >

5. 반석교회의 비전선언문에 보면 지역내 이웃교회들과 잘 협력하여 50%가 지역복 음화를 이루어야하며 지역주민의 몇( ) %가 우리 반석교인이 되는 것이 일차적 이고 가시적인 목표라고 했나요? < 5 % >

6. 입교인이 되려면 세례를 받은 이로서 만 몇 세가 되어야 합니까? <18>

7. 다음 중 감리교회와 관계되지 않는 인물들로 구성된 곳은 ?

1. 요한 웨슬리, 유관순, 남궁억 2. 아펜젤러, 이승만, 신석구

<장로교>*3. 언더우드, 길선주, 주기철 4. 스크렌턴, 오금표, 이광연

8. 한국에 기독교가 공식적으로 처음으로 들어온 것은 아펜젤러와 언더우드가 인천 제물포항에 도착한 것을 기준으로 하는데 몇 년도입니까? < 1885>

9. 마지막 시대를 살고 있는 요즈음은 이단들이 극성을 부리는데 다음 중 이단의 교주 이름이 아닌 분은?

1. 박옥수 2. 이만희 3. 안상홍 *4. 이용도

(한국의 초기감리교회의 신신한 부흥운동가)

 

****** 성경빨리찾기 ******

 

1. 데살로니가전서5:11. 그러므로 피차 권면하고 서로 덕을 세우기를 너희가 하는 것 같이 하라

2. 사도행전4:32. 믿는 무리가 한마음과 한 뜻이 되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자기 재물을 조금이라도 자기 것이라 하는 이가 하나도 없더라.

3. 민수기15:41. 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 를 애굽 땅에서 인도해 내었느니라 나는 여호와 너희의 하나님이니라.

4. 하박국3:13. 주께서 주의 백성을 구원하시려고, 기름 부음 받은 자를 구원하시 려고 나오사 악인의 집의 머리를 치시며 그 기초를 바닥까지 드러내셨나이다. 5. 느헤미야4:9. 우리가 우리 하나님께 기도하며 그들로 말미암아 파수꾼을 두어 주야로 방비하는데

6. 디모데후서1:13. 너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과 사랑으로써 내게 들은 바 바른 말을 본받아 지키고

7. 시편39:1. 내가 말하기를 나의 행위를 조심하여 내 혀로 범죄하지 아니하리니 악인이 내 앞에 있을 때에 내가 내 입에 재갈을 먹이리라 하였도다.

8. 고린도전서16:22. 만일 누구든지 주를 사랑하지 아니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우리 주여 오시옵소서.

9. 출애굽기17:15. 모세가 제단을 쌓고 그 이름을 여호와닛시라 하고

10. 요한복음7:49. 율법을 알지 못하는 이 무리는 저주를 받은 자로다

11. 잠언25:13. 충성된 사자는 그를 보낸 이에게 마치 추수하는 날에 얼음냉수 같 아서 능히 그 주인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느니라.

12. 요한계시록8:4. 향연이 성도의 기도와 함께 천사의 손으로부터 하나님 앞으로 올라가는지라

 

******* 넌센스 *******

 

1. 삼계탕의 닭이 다리를 꼬고 있는 건 왜 그럴까요?

1.부끄러워서 2.좁아서 3.뜨거워서 4.건방저서 5.식당에서 그렇게 해서

2. 우리교회 제4여선교회에 장양훈권사님이 계십니다. 그런데 제4남선교회에는 장 훈집사님이 계십니다. 둘은 어떤 관계일까요?

1. 남매이다. 2. 집안식구다. 3. 양이 빠진 것이다. 양기를 보충해주세요.

3. 소금을 가장 비싸게 파는 방법

1. 구워서 2. 오래 묵혀서 3. 죽염으로 4. 소따로 금따로

4. 남존여비의 뜻? < 남자의 존재는 여자들 비위 맞추는 것이다. >

5. 호랑이는 죽으면 가죽을 남기지만, 통닭은 죽으면 무엇을 남깁니까? < 쿠폰 >

6. 베트남전쟁을 세 글자로 줄이면? < 월남쌈 >

7. 의사 중에서 가장 높은 분은? < 장의사 >

8. 예수님께서는 물위도 걸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한복음 21장을 보면 부활하신 예수님께서는 물위를 걷지 않으시고 물가에서 제자들을 부르십니다. 이걸 두고 어떤 사람은 말하기를 부활하신 예수님은 물위를 걷지 못한다고 말합니다. 왜 걷지 못하신다고 할까요? < 못자국 때문에 > 어디까지나 넌센스로만 이해 하세요.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신앙과 지성 : 제1차 대강절에 살펴보는 성지순례 오금표 2016.10.29 0 1140
다음글 주의 영광을 경험하는 새벽부흥회 오금표 2016.10.05 0 1178